Home > 사이버홍보 > 보도자료
 
  한방 접목 고령친화의료기 개발 필요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15-07-03 11:36     조회 : 2830     트랙백 주소
지역 주력산업인 ‘한방’을 기반으로 고령친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의료기기 개발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상지대 한방의료기기산업진흥센터(센터장 황도근)는 2일 오후 센터 세미나실에서 ‘고령친화산업 전문가 초청 강연 및 토론회’를 개최하고 한방 의료기기 개발방향을 모색했다.

이날 ‘고령친화산업의 현황과 전망’ 발표에 나선 김기향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고령친화산업센터장은 “고령자 복지형 헬스케어 융합제품 개발을 위한 고령친화산업의 산·학·연 등 네트워크 확대가 시급하다”고 진단했다.

이어 ‘한방기반 고령친화 의료기기 산업의 위치와 방향’을 주제로 진행된 토론회에 참석한 지역 한방 전문가와 의료기기 CEO들은 “고령화 사회 진입을 앞두고 원주의 특화산업인 의료기기와 한방을 접목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은 물론 이를 견인할 수 있는 결과물 도출에 나서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패널들은 최근 한의사에 대한 현대 의료기기 허용 추진 논란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황도근 센터장은 “이번 토론회 결과물을 토대로 고령친화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지평을 넓히고 관련 기업과 유관기업의 파트너십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원도민일보 원주/윤수용 ysy@kado.net

[미니해설] 고령친화제품
고령자가 조작 및 인지가 쉽고 사용이 편리하며 노인에 대한 정신적·신체적 특성을 배려하는 등 지정 기준에 의해 선정된 제품이다.